영화들 중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 주요작품은 < 프랑켄슈타인 >, < 메트로폴리스 >,< 미래 여행 > 등이있다.
1950년부터 1960년중반까지 SF영화는 황금기를 맞는다. 1945년 히로시마 원폭과 1950년대부터 본격화된 미국과 소련의 우주 개발 경쟁을 통해 사람들은 더욱 SF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두 사건은
원폭의 경험이 있는 일본으로서는 더욱 생생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이다.
이사하라 유지로-마초배우, 장르 배우
이사하라 유지로는 일본영화의 ‘마초’ 남자배우의 전형이다. 그가 스타가 된 진짜 원인은 사회적 배경에 있다. 50년대 일본에 생겨난 태양족들, 즉 미국식 개인주의를 받아들
원폭의 후유증 등으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가 대두되던 시기와 일치하며 이 시점을 전후하여 가족의 결속력 연구와 더불어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했다.’ 즉 전체 가족에 대한 새로운 시도로서 가족치료가 사용되기 시작하였고, 가족에 대한 과거의 접근법과 구분하여 사
영화 ‘판도라’는 재난영화로서 원자력 폭발 사고를 다루고 있는 영화다. 사실 우리나라도 지진발생에 이어 원전폭발이라는 재난을 겪지 않을 거라는 보장이 없다. 안전불감증이 팽배해 있는 사회에 일침을 가하는 영화라고 하겠다.
원자력 정책은 빠른 추진속도에 비해 주장하는 논리는 일관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