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와 가상공간이 추가된 공간이라는 차이가있다. 영화 '매트릭스'나 '마이너리티 리포트'에는 증강현실 기술이 많이 등장한다.
1.1.1.3. 검색어 입력과정도 필요 없고 문외한도 자동자정비가 가능한 시대를 만든다
1.1.1.4. 지식습득과 교육에 대한 근본적인 검토가 필요한 시점이다
1.1.2. 웹과 증강현실
보여주고 또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오락, 교육, 원격 조작, 원격 탐사, 과학적 시각화scientific visualization 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항공기나 탱크 등의 조종 훈련에 가상현실이 응용되는 건 이제 필수다. 가상현실에 바탕한 3D 기술과 전통산업이 만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3D 컨버전
제1장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 그러나 일본의 전자업계가 구닥
초창기 아이리버 MP3의 디자인의 핵심은 삼각기둥 이었다. 당시 멀리서 삼각기둥의 MP3 만 보면 아이리버의 MP3라는 것을 지각할 정도로 독특한 디자인 이었고 아이리버의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 이었다. 현재 애플의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짝퉁“으로 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와
1.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이란 실세계의 이미지와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가상의 물체를 자연스럽게 3차원적으로 중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술로 가상의 세계만 보여주는 가상현실과는 다르다. 즉,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