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로써 이듬해인 1994년 장예모(張藝謀)에 의해 영화화되고 같은 해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소설과 영화 모두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는 유명한 작품으로서 두 작품은 줄거리 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지금부터 『인생』에 대해 연구해 보도
작품은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독일에서 출판되어 문학 독자들에게 호평받았고, 장이모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1994년 칸느 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1996년 장편 「허삼관 매혈기(許三觀 賣血記)」를 발표하였는데, 살아가기 위해 피를 팔수밖에 없는 인생을 걷는 한 남자의 모습
들어가는 글
『인생』은 여화(余華)의 소설 『活着』를 영화로 만든 작품이다. 이 영화는 제목에서도 말하고 있듯이,푸구이(福貴)라는 인물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즉, 이 영화는 1940년대부터 문화대혁명(1966~1976) 이후 중국의 역사와 함께했던 민중의 삶을 푸구이의 인생을 통해 담담하게
Ⅰ 서론
위화의 활착은 생명의 의미에 대한 깊은 사색을 통하여 독특하고 새로운 서사방법과 감격적인 이야기로 사람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이 소설을 원작으로 삼고 개편한 장이머우의 영화인생은 보통 바람들의 생활상과 리얼하게 표현하고 강렬한 시각적 효과로 감동을 불어넣어 세계 각
Ⅰ. 서론
영화 〈인생〉의 감독인 장이머우는 중국의 현대사와 정치에 대한 비판에 초점을 맞춰 원작을 재해석하고 변형시켰다. 소설의 영화화과정에서 나타난 변화는 작품의 전체적인 주제를 비롯하여 이야기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쳤다. 이와 같은 변화는 서로 다른 매체의 차이로 인한 것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