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한 어느 마을과 동일시 했다. 이 전승은 16세기 이상은 소급해서 추적할 수가 없다. 히치그와 크노벨은 엘고스가 갈릴리 북쪽 해안 지바에 있는 가버나움(나훔의 마을)의 원래의 위치라고 주장했다. 이 장소들 가운데서 어느 것도 나훔의 고향으로 확인될 수 가 없다. 가장 논리적인 장소는 유다의
, 예언이 시작 된지 40년 후에 앗수르의 침공으로 멸망하게 된다.
3. 이사야 - 남 유다 아하스, 히스기야왕 때
북 이스라엘 멸망이후, 남방 유다 역시 국력의 쇠퇴로 주변 국가의 위협아래 놓이게 된다.
이사야는 기울어져 가는 유다 왕국의 장래를 바라보면서 부패, 부도덕, 사치, 화려한 예배를
본서의 기록 연대는 B.C. 625 년 이전이라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갈대아인들은 B.C. 625-539 년에 막강한 세력을 행사하였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는 것이 가능하다면 하박국의 사역 기간은 므낫세 왕의 치세 아래에서였다.
그러나 합 1:6에서 유다는 갈대아인들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위치하고 있는 해안 평야로서 북쪽의 라스 엔-나쿠라 벼랑과 남쪽의 갈멜산에 의해 분계된다.
악고는 팔레스틴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 도시들 가운데 하나이며 인구가 조밀한 지역이다. 또한 중요한 두번째 지역은 악십으로서 평야 북부에 있는 항구 성읍이다.
하이파만(기손강 하구의 만) 남단에는
위치가 전 구조에 중요한 의미를 가져다줌을 시사해 준다. 36-39장은 7장과 함께 왕의 이야기이다. 이 두이야기들은 이사야를 3인칭으로 소개하며, 이사야의 유다 왕들과의 대면-처음에는 아하스, 두 번째는 히스기야-에 관심을 기울인다. 이 두 이야기들은 일련의 동일 한 모티브를 다르고 있으며, 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