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소설 『오페라의 유령』의 무대는 파리의 오페라 극장이다. 영화에서 보이는 웅장하고 장대한 샹들리에를 봐도 알 수 있듯이, 2500여 개에 가까운 수많은 방과 완벽한 편의시설을 보유한 이 극장에서 이상한 사건들이 일어나면서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이 퍼진다. 끝에 가서 밝혀지지만, 유령
1. 입센의 작품세계
《유령》의 저자 입센은 노르웨이가 자랑하는 19세기 극작가이다. 이 작품 《유령》은 1879년 독일에서 쓰여진 3막극으로서 코펜하겐 왕립극장에서 공연되었다. 그리고 입센의 희곡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이다. 1849년 그가 첫 희곡을 썼을 때, 극문학은 유럽 전역에서 무시를
3. 『유령』을 읽고
그동안 여러 종류의 책을 접해 보았지만 이번 과제를 계기로 희곡 작품을 읽어 본 것은 처음이었다. 어떠한 설명도 없이 대사만을 가지고 읽어도 전체 내용이 머릿속에 그려질까? 하는 의구심부터 들었지만 점점 읽으면 읽을수록 이 작품의 등장인물들의 갈등과 고뇌 속에 나도
유령이 말하는 것이 객관적인 진실일지라도 그것을 말하는 유령의 존재가 객관적인 실체라는 증명은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위의 대사에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클로디어스가 선왕을 살해했다”라는 명제뿐이다. 유령이 객관적 실체로서의 유령이라는 증명은 아닐뿐더러, 유령이 한 말 전체가 진
1. <오페라의 유령> 선정이유
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라 말할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은 한정된 유통체계와 국내 소비자의 포지셔닝의 미약에도 불구하고, 유료관객 점유율 평균 90%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뮤지컬의 독특한 마케팅전략에 크게 힘입었으며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