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이란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 기반 환경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유비쿼터스 교육목표가 지향하는 바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어떤 내용에 상관없이 어떤 단말기로도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더욱 창의적이고
유비쿼터스 정보기술이 갖는 기술기반과 지식정보 기반의 속성은 행정관리 영역을 확대하고 새로운 차원의 공공서비스를 가능하게 하여 차세대 전자정부의 새로운 영역을 확대하고 새로운 차원의 공공서비스를 가능하게 하여 차세대 전자정부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속성을 강조한 1.5세대 등장
이후 이러한 기능의 한계와 정적 문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스크립트언어나 ActiveX를 사용해 동적 문서로의 변환 및 웹상에서의 문서에 다양한 기능 추가 등 문서의 양방향성을 높이는 노력이 진행되었다.
단방향적 정보 전달에 목적을 둔 정적 문서의 시대에서 벗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