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국내의 음반시장은 4,160억원에 달하는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이는 세계 18위에 해당되고, 세계시장의 1.2%에 해당한다. 또, 현재 국내에 등록된 음반제작사는 149개사인데, 기획제작사 174개를 포함하면 300개가 넘으며, 유통업소도 소매점 9,222개소, 도매상 57개소가 있다.
이제까지 음반분야
음반이 소개되었다. 이후 컬럼비아, 빅터의 두 회사는 1911년까지 우리 전통음악, 기타 서양음악, 일본음악을 중심으로 100여종의 음반을 발매하였는데, 이들의 우리 음악 레코드 발매는-유성기 판매가 목적 이었다.
일본에의 예속기
1910년의 한일합방으로 일본은 한국음반시장을 장악하게 되었다. 한
음반 산업의 과거
(1) 19C말~한일합방(태동기)
국낸 음반 산업 성장이 일본에 의해 주도 – 유성기
(2) 해방이후~1950년대(도입기)
우리나라 자체 기술과 설비에 의해 음반제작 시작 – LP
(3) 1960년대~1970년대 (정착기)
음반관련 법률공포 및 라디오 전문방송실시 – 카세트
(4) 1980년대
음반은 미국의 음반대기업인 빅터사와 콜럼비아사에 의해 발매 되었는데 이들 두 회사는 이 기간에 약 100여종에 이르는 음반을 발매한 것으로 보여 진다..주로 우리의 전통음악과 기타 서양음악, 일본음악이 발매 되었는데 각 음반 당 발매량은 20~30매 정도로 추정된다. 이러한 음반들은 주로 유성기라
우리의 상대는 ꡐ문학ꡑ이다. 다들 알듯이, 문학은 현실을 반영하는 존재인 한편으로 꿈과 이상을 담아내는 존재다. 현실과는 다른 새로운 삶에 대한 꿈이 그 속에 담겨진다. 꿈이란 본래 현실과 다름으로써 꿈이 될 수 있는 법. 현실의 틀을 벗어나는 꿈을 담고 있다는 것이 문학작품의 결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