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20점, 멀티강의 12강 참조) “디자인씽킹 접근방법”중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에 기초하여 생활 속 문제해결방법을 적으시오.
1) 문제 선정 및 선정 이유
유아들은 식사 시 수저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유아의 연령에 따라 젓가락은 사용하지 않고 숟가락으로만 밥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2. “디자인씽킹 접근방법”중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에 기초하여 생활 속 문제해결방법을 적으시오.
1) 생활 속 문제
유아교사는 유아들과 함께 놀이를 할 때 다양한 장난감을 활용한다. 어느 날 나는 집 근처 어린이집에서 유아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
유아 시기의 어린이집, 유치원의 활동을 좀 더 전문적으로 놀이학습이라는 이름으로 표현하고 있다. 즉 보육이 아닌 학습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린이집에서 하는 학습에 그 효과성에 관한 생각을 한 번쯤은 해봤을 학부모들의 고민으로 가정에서의 교육으로의 연계성이 미비한 단점이 있다.
Ⅰ. 서 론
21세기는 정보화 사회라 불리고 있다. 정보의 다양한 접촉은 삶을 원활하게 하는 바탕이 되며 자신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게 하는 바탕이 되고 있다. 그것은 유아교육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현재 유아교육 현장에서도 컴퓨터가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유아의 컴퓨터 사용은
2. 유아의 미술 표현 발달 - Lowenfeld의 발달단계
1) 난화기
① 자아 표현의 시작 (2~4세)
② 무의미한 선을 아무렇게나 뒤 흔들어 그려 놓는 시기
③ 단순한 손의 근육 운동이 선이나 자국을 남기는 더 흥미
④ 무분별한 긁적거리기/조절된 긁적거리기/의도적 긁적거리기
2) 전도식기
① 재현의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