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
>>> 주도 플랫폼 트랜드는 계속 변화, 미래는 메타버스 시대
지난 3월 Roblox의 상장이 진행되면서 메타버스라는 관념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공간(Meta)+현실세계(Universe)의 결합을 의미한다. 현재 메타버스는 유저 연령층, 가입자 수 증가 추이, 선순환 생태계 조성 등 차세대 플
책을 저술할 당시에는 80만, 현재는 120만 유튜버 신사임당. 나는 감히 그를 대한민국 현존 최고의 유튜버 중 한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다. 경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저자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만큼 저자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제 관련 유튜버로
소비자가 일상생활은 물론 소비생활에도 스마트폰, SNS를 적극 활용하여정보를 얻고 의견을 표출하며 목소리를 결집
- 구매 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품, 가격, 유통 정보를 얻고, 이득이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도 자발적으로 동참
- 상품기획에 개입하여 사양을 조정하고, 구입 후에도 기호에 맞게
1. 글로벌화란 무엇인가?
1) 글로벌화(globalization)의 의미
글로벌화(우리말로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문의 분야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 세계 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