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창작문화정책은 19세기 이후 문화현상 전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일본 등 소위 문화선진국을 중심으로 문화의 발굴, 보호, 육성, 전승을 위하여, 또 식민지 국가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수단으로 수립, 집행되어 왔다. 오늘날의 문화 정책은 문화의 의미가 세계적,
시설로 바꾸는 것은 대로변의 일반적인 빌딩을 새로 고치고 재건축하는 것과는 매우 다른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바로 이점에서 그 독특함과 특색을 바탕으로 관광자원으로서의 큰손역할을 해낼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폐 산업시설이 단순한 폐 유휴시설 그 이상의 의미, 즉 역사성을 지닌‘산업유산
산업임으로 매몰비용이 상당히 큰 산업
- 초기설비에 막대한 투자비가 소요되는데 반해 장기간에 걸쳐 투자자본이 회수되므로 유휴설비에 의한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
- 일일 석유 소비량은 2,038배럴이고 총 정제능력은 2,438배럴이므로 석유 소비량을 웃도는 것을 알 수 있음. 이는 유휴시설이 존재한
시설과 음식 제공, 추억거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이벤트 개발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그러므로 오랜 기간동안 농업을 주요산업으로 삼아온 우리 지역에서는 지역농업과 지역의 이벤트와의 연계하여, 새로운 마을단위의 조직을 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개념의 그린투어리즘을 조직하는 일이 요구되
산업인력을 제공하여 왔다. 그동안 우리나라가 짧은 기간 동안 경이적인 경제발전을 일으킨 주된 원인 중의 하나도 실업계 고교를 졸업한 기능·기술 인력의 성실하고 우수한 업무 수행에 따른 것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국가적인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실업계 고등학교는 개인적인 차원에서 볼 때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