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대면 공연이란?
최근 공연예술은 새로운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면서 문화예술 분야와 콘텐츠산업의 융?복합으로 인해 새로운 형태가 나타나는 것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가진 기존 공연예술이 스마트기기가 점차 확산됨에 따라 정보 공유가 쉬워지고, 다양한 양질의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과 기계화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 전기를 이용한 대량생산이 본격화된 2차 산업혁명, 인터넷이 이끈 컴퓨터 및 자동화 시스템이 주도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테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사회
태권도 수련층 확대를 위한 국기원의 역할
Ⅰ. 서론
태권도 수련층 확대를 위한 국기원의 역할: 오늘날 우리나라의 태권도는 올림픽 정식종목으로서, 전 세계 210개국의 회원 국가에서 약 1억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을 만큼 세계적인 스포츠로 발돋움하였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1.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은 사용목적과 시각에 따라 문화산업의 하위 개념으로 설정하기도 하지만 두 가지 산업이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거래되는 문화적 재화와 서비스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에서 파생된다는 점에서 두 개념은 흔히 혼용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콘텐츠란 문자,
이처럼 우리의 정신문화를 전 세계로 알리고, 올림픽 등의 경기스포츠화와 국내외 시범공연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위상을 드높이며 세계 속 대한민국의 존재를 알리는 데 태권도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미래사회 문화 콘텐츠로서의 태권도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