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은 새로운 학문이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통섭’은 둘 이상의 학문이 합쳐지더라도 원래의 각 학문의 요소는 간직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통합’은 물리적 결합을 의미하며, 이 때문에 결합 이전의 각 요소는 그대로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예술융합교육
Ⅰ. 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1. 기본 방향
국어 교과의 평가는 교육과정에 제시한 모든 지도 내용에 대한 학습 성취를 평가의 대상으로 삼고 각 영역의 학습과 관련된 지식, 기능, 태도 등을 균형있게 평가해야 할 것이다. 현상적으로 볼 때 국어 교과 교육 평가는 극히 한정된 영역을 대상으로 하여
과학적 소양이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개혁이며 과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른 학교 교육의 근본적인 변화를 모색하고자하는 획기적인 시도다. 다시 말해서 STEAM 교육이란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하여 과학, 기술, 공학 및 예술이 융합된 형태의 교육을 의미하며 과학기술교육의 문제를
과학중점학교 112개교, 창의융합형 과학실 모델학교 50개교, 학생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 60개교가 운영되고 있다. 각 학교의 경쟁을 부추겨 좋은 인재를 얻기 위해 매년 ‘과학기술교육 종합 성과발표회’를 열고 있다고 한다. 과학의 위상이 과거에 비해 크게 올라간 것이다.
본론에서는 피아제의
융합함으로써 개인뿐 아니라 경제, 기업, 사회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고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핵심의제로 언급된 이후 국내외 학계 및 산업계에서 주요 쟁점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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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과학교육 환경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제4차 산업혁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