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회복지정책에서 말하는 제3의 길은 영국의 사회학자 기든스(Giddens)가 이론적으로 체계화하였으며 영국 수상 토니블레어에 의해 주도되어 인간의 ‘얼굴을 한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추구한 유럽 신좌파 정책으로 대표적인 것으로 영국의 ‘블레어노믹스’가 있다. 복지국가의 전성기였던 제
길
1994년에 설립된 넥슨은 530명 (평균연령 26세)의 직원을 두고 작년 한해 830억원의 매출, 244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린 기업이다. 그들은 세계 최초로 인터넷 그래픽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
길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용기가 없어, 아니 스스로 자신이 묻혀버릴것이라는 두려움에 그릇된 틀을 거부하지 못하고 끌려가기만 하는 부류들이 보여진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틀에 나를 맞추고 그러한 조직에 속해 있으면서 즐겁지도 않은 생활을 되풀이 하게된다. 조금만이라고 바꾸고자 하면 그에
은 어른이 되어 도시로 떠나고……
어느 날,작은 집은 말이 끌지 않는데도 꼬불꼬불한 시골길을 내려가는 수레를 보고 깜짝 놀랐지요.
측량사들이 땅을 재고, 증기 삽차가 나타나서 데이지꽃으로 덮인 언덕을 깍아 내고 길을 파고…평평한 도로가 생기고 새 도로를 따라 주유소, 휴
은 바위들, 굽어보니 막막한 산 그늘엔, 서리와 이슬이 뽀얗게 젖어 있도다. 표범과 잔나비 번갈아 나와 울부짖고, 나는 새 휘돌아 나니 털깃이 너울너울, 밑 없는 굴속에 천둥이 요란하고, 수풀을 뒤흔들며 날개치는 풍신(風神), 돌부리는 내달아 옷을 갈퀴고, 가로지른 나뭇가지는 길을 막아 찌르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