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계음반시장은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이 세계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1~3%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소니뮤직, EMI, BMG, 워너, 유니버샬 등 5대메이저 음반사가 세계시장의 80%이상을 장악하고 각국에 진출하여 음반시장의 종속화가 심화되고 있다.
이들 메이저음반사는 미
Ⅰ. 서론
국내의 음반시장은 4,160억원에 달하는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이는 세계 18위에 해당되고, 세계시장의 1.2%에 해당한다. 또, 현재 국내에 등록된 음반제작사는 149개사인데, 기획제작사 174개를 포함하면 300개가 넘으며, 유통업소도 소매점 9,222개소, 도매상 57개소가 있다.
이제까지 음반분야
Ⅰ. 개요
세계 음반시장은 매년 5~7%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그중에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이 전체 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소니뮤직, EMI, BMG, 워너, 유니버샬 등 5대 메이저 음반사가 세계시장의 80%이상을 장악하고 각국에 진출하여 음반시장의 종속화가 심화되고 있다. 이들 메이저음반사
현재 음반 산업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기본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그 자체가 지적, 예술적 창조 능력에 의해 엄청난 부가가치가 창조 될 수 있다는 특성을 지니고, 객관적이고 일률적인 기술 수준에 의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기존의 제조업에 비해 그 잠재력과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우리는 작년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루어 냄으로써 전세계에 우리 민족의 문화의 파워를 한껏 과시하였습니다. 또한 90년대 초반 '서태지와 아이들'을 필두로 점차 성장해 온 우리 나라 음반시장도 세계를 무대로 뻗어 나가며 '한류'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더 이상 문화의 수용국이 아닌 새로운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