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과 구현방법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환경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다음과 같은 8가지 개념적 요소들로 구성된다. 입고 심는 컴퓨팅(Wearable, Implant Computing)은 일체성을 제공하기 위한 요소이며, 노매딕 컴퓨팅(Nomadic Computing)은 이동성을 부여하고, 퍼베이시브 컴퓨팅(Pervasive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1. 음성인식기술
음성인식이란 ‘음성에 포함된 음향학적 정보로부터 음운.언어적 정보를 추출하여 이를 기계가 인지하고 반응하게 만드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음
인터페이스등이 필요하다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은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
디서iquitous) 나, 동시에 존재한다는 뜻으로 그림과 같이 도로․터널․빌딩
․건물․벽 등 모든 물리공간에 보이지 않는 컴퓨터를 집어넣어 모든 사물과 대상
하이라이트 장면 집합의 연속 재생 등이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도화
- 멀티모달(Multi modal) 인터페이스
수신기가 음성, 행동 등 인간의 일상적인 표현을 인식하여 응답한다. 또한, 시청자의 얼굴을 보고 상대를인식, 프로그램 시청 안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채널수 증대
하이라이트 장면 집합의 연속 재생 등이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도화
- 멀티모달(Multi modal) 인터페이스
수신기가 음성, 행동 등 인간의 일상적인 표현을 인식하여 응답한다. 또한, 시청자의 얼굴을 보고 상대를인식, 프로그램 시청 안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채널수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