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적 능력의 발달은 소질의 문제보다 올바른 지도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영혼이 이에 동화되기 때문에 음악이 인간의 정신과 영혼을 교육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Ⅰ 서론
유아의 잠재적 능력 중 가장 먼저 발달하는 음악적 능력은 재능 있는 특수 유아 뿐 아니라 모든 유아가 선천적으로 타고난 능력이라는 견해가 일반적이다. 이러한 견해는 풍부한 음악적 환경과 음악교육, 음악적인 활동을 통해 유아의 음악적 능력이 발달할 수 있으며,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효능감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교수효능감에 대한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교수효능감은 반두라의 자기효능감 개념에서 파생되었다. 자기효능감은 한 개인이 처해진 상황을 극복하거나 주어진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신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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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교사의 음악교수
음악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지각 지능 등은 지필 검사로는 측정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러한 지능 중 한 가지 또는 몇 가지를 강하게 지니고 있어도 교사로부터 무시되고 인정받지 못하면서 학교생활을 하여야 했다.
또한 학교의 교수 방법이 대부분 언어와 논리력에 의존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