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묘사하기도 했다.
이와 같이 다른 영역의 감각들을 섞어서 사용하는 데에 대하여 W.B. 스탠포드(Stanford)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 … 중 략 … ≫
Ⅱ. 음악표현과 고대이집트고대 문명의 영화를 누려온 고대 동방제국의 유물이나 문헌들은 음악 문화의 번영을 증명하고 있다.
고대
- 로마의 호화로운 식문화의 전수 : 페스탬(명예를 위해 베풀어지는 호화롭고 장엄한 식사를 뜻함)
◦ 중세
- 식량의 기근
- 향신료의 등장
- 설탕과 소금의 사용 : 공피와 드라제의 등장
◦ 르네상스시대
- 이탈리아의 요리법 전수
- 식기류의 사용의 시작 : 1533년 이탈리아의 메
서론
오늘날,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세계화라는 새로운 시대적 흐름 앞에 마주하고 있다. 본격적인 지구촌 시대의 한국학(Koreanology)은 이제 폐쇄적이고 고립된 형태의 학문체계로서는 더 이상 존립의 근거를 지닐 수가 없다. 개방적이고 열린 체계로서의 한국학, 그러나 민족학으로서의 오랜 전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음을 앞두고 이런 시대적 요구사항을 고민하며 준비해 나갔다.
“세종은 그 자신의 영달 때문에 권력을 탐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행사하기 위해서였다. 그것도 제대로 행사할 수 있다는 믿음이 그에게는 있었다. 피로 얼룩진 시대를 넘어 태평성대와 최고의 나라를 건설할 자신이 젊은 세종에게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