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취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방송국들은 제3세계권의 음악을 전문적으로 방송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야 할 것이다.
그릇된 음반산업의 점들을 고쳐나가기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사람들은 소비자들이다. 소비자들이 자기의 목소리를 내지 않는다면 변혁은 그저 요원할 뿐이다.
Ⅰ. 서론
음악산업은 1980년대 이후 6대 메이저 체제로 재편성되었고 이들 모두는 다국적기업이 되었다. 폴리그램이 유니버설에 인수되면서 현재는 5대 메이저 체제로 재편성된 상태다. 업계 순위별로 언급하면 유니버설 뮤직(Universal Music), 워너 뮤직 그룹(Warner Music Group),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
산업의 경우 초기에는 목소리나 악기를 통해 나오는 소리를 그대로 담는 기술과 작업이 중심이었으나, 녹음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최근에는 소리의 발생을 목소리나 악기에서 뿐 만 아니라 전자기기를 통해 만드는 기술이 등장하면서 전자음악의 등장이라는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다. 단순히
음악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음악에의 손쉬운 접근을 보장하고, 개인화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 선택의 자유를 크게 할 수 있다. 반면, 불법복제로 인해 저작권이 제대로 보호되지 않을 경우 음악산업 기반 자체가 무너질 수도 있다. PIP(Pew Internet Project)가 최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Ⅰ. 서론
음반을 비롯한 음악산업을 문화산업의 주요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음반산업 육성의 선결과제로 전근대적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음반유통물류현대화 5개년 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으며, 영세한 국내음반 기획제작사들이 우수한 음반을 제작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