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세분화된다.
주도 동기는 낭만파의 거장이 리하르트 바그너가 처음 시도했는데 그는 가극이나 희극이 공연될 때 음악, 대사, 연기 등이 각각 분리되어 예술의 가장 중요한 덕목인 조화와 융합을 시도하지 못한다고 판단해 중요한 장만과 인물이 등장할 때는 그것을 강조하는 테마음악을 삽
음악(배경음악)과, 작품의 필수적 요소로 작품의 구성, 등장인물의 성격, 작품의 주제를 확립하는 극적 음향/음악(전경음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를 다시 서사 구조의 내부와 외부로 구분해보면 스토리 공간 내의 세계의 음원으로부터 나오는 음향인 내재 음향과 서사 구조의 공간 외부에 있는 음원
대사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을 수 있는 창작성 있는 표현이라고 볼 수 없다고 판단함
(2) 기존의 판례 이론에 따라, 저작권 침해를 인정하기 위해서는 ① 주관적 요건으로서, 침해자가 저작권 있는 저작물에 의거하여 그것을 이용하였을 것, ② 객관적 요건으로서, 침해저작물과 피침해저작물과
음악을 개성적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자연음이나 시각 에 동조된 음향보다는 상징적인 소리와 외화면 소리(Off-screen Sound)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7. 연기와 배역
대개의 감독이 자신의 연출 작품에 출연할 연기자의 선택에 직접 관여한다는 점에서 그가 연기에 미치는
CokePLAY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가치는 바로 ‘젊음’이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이제 콜라시장은 전 국민을 Target으로 해서는 더 이상 수익성이 없다. 따라서, 목표 Target에 대한 더욱더 구체적이고 세밀한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하다. 즉, ‘젊음’이란 가치를 더더욱 높일 수 있고, 자사의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