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헬름홀츠(Helmholtz,1821~1894)는 음악의 심리음향학적 관심에 특별히 집중하였다.
귀는 배음열에 있어서 각 부분음(partial tone)을 구별하고 복합음파에 대한 풀이에 분석을 수행하며, 각각의 신경섬유는 입력 영역 중에 오직 한 지점에만 반응한다는 설명은 모두 헬름홀츠 이론에 근거한다.
헬름
Ⅰ. 개요
음향은 행사의 분위기 연출과 상승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초기에는 음향의목적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공연 이벤트에서의 음향은 단순히 목적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과 아울러 음질의 보다 정확한 보상을 욕구하게 되었다. 즉 이벤트에서의 음향
음향효과란 자연히 발생하는 일체의 음향 현상, 즉 자연음(파도소리나 새소리 등)과 기계적 소리 등 주로 영화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사용되어지거나 사실적 상황을 재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어진다. 음향효과는 단순히 영상의 부수적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
그동안 여러 교회에서 상담이나 문의가 들어와서 각 교회들을 직접 방문해 보거나 혹은 전화로 목사님들이나 음향 담당자들과 대화할 기회가 많았었다. 많은 대화를 통해서 느낀 몇가지를 이곳에 써보고자 한다.
얼마 전에 서울 인근 중소도시의 D 장로교회가 신축을 하게 되어 음향,조명,영상,방송
(1) 음향효과란 무엇인가?
음향효과란 자연히 발생하는 일체의 음향 현상, 즉 자연음(파도소리나 새소리 등)과 기계적 소리 등 주로 영화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사용되어지거나 사실적 상황을 재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어진다. 음향효과는 단순히 영상의 부수적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