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효과, 소리라는 것이다. 대중화 된 멀티미디어 장비들에 있어서, 소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며, 전체 기억 소자의 25% 이상을 소리가 차지할 만큼 뇌의 활동영역에서도 소리는 하나의 집중화 된 영역인 것이다. 우리 주위에서 소리를 내는 장치, 즉 음향기기들은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디자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리버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Design By INNO'라는 것이 새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국보다는 외국에서 더 유명한 디자인 전문업체인 INNO디자인에 디자인부분을 아웃소싱하여 어느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보여주며 다른 제품들이 아이리버를 따라 한다는 편
Effecter, Reciever 등의 음향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고부가가치 기술(R&D)에 집중 (high-end consumer electronics)
창조적인 문화의 R&D 부서
디자인, 생산, 개발 등의 모든 것이 미국에 집중배치
기업특유역량으로 R&D역량 보유 +
High-end audio/video design에 대한 Brand Equity 보유 +
Time to market이 늦다 (High-end 기술 개발
디자인으로 애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면서 오히려 애플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오면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제품들은 국내 브랜드인 아이리버의 N11과 코원의 D2입니다. N11은 목걸이 형의 디자인으로 MP3플레이어가 단순히 음향기기가 아닌 생활
음향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충성도가 높은 고객 보유한 멀티미디어 인수)
- SRS코리아 : 사운드 전문회사에 걸맞게 3D음장에 최적화 지향
③ 현재 국내 이어폰 시장에서는 디자인에 비중을 많이두는 소비자들은 소니, 음향에 비중 을 많이 두는 소비자들은 크레신이 선두의 중심을 이룸
④ 기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