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적 학습(意圖的 學習 : intentional learning)과 우연적 학습(偶然的 學習 : inciduntal learning)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의도적 학습은 학습자의 의도적인 경험이나 연습을 통해 일어나는 학습이다. 학교상황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은 대부분 의도적 학습이다. 이에 반해 우연적 학습은 의도하지 않은 경험으로 인
의도적으로 미완성 상태로 남겨 두었다. 이것은 브랜드 매니저가 매출총이익이나 당기순이익 같은 데이터를 Spread Sheet의 비어있는 셀에 엑셀 형식에 맞게 입력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브랜드 그룹은 프로모션의 반응도모델을 이용한 의사결정시 판단하고 측정하는 연습을 해왔다. 본질적
내에 푸는 유형이기 때문에 지원자가 사전에 같은 유형이 반복될 경우 문제를 미리 알고 연습하여 일정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문제이다. 시중에는 각 기업별로 인적성검사에 관련된 문제집이나 동영상강의가 존재하며 실제로도 지원자들이 이를 시험공부 하듯이 따로 준비하고 있다. 이는
기억의 효율화를 돕는 학습방법
학습 자료나 학습방법에 따라 기억은 영향을 받는다. 그러한 측면을 및 가지로 구분하여 보면 다음과 같다.
I. 학습 자료의 의미성과 학습 : 학습의 유의미화
학습 자료의 의미성 여부는 기억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무의미 철자의 암송은 오랜 시간이 경과하면 대
3) 디지털 치매의 원인
↳ 디지털 피로
디지털 치매의 원인이 딱 하나로 규정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만병의 가장 큰 출발점은 ‘피로’에 있다. 몸이 피곤하면 마음이 피곤해지고, 마음이 피곤해지면 정신이 피곤해지고, 정신이 피곤해지면 기억이 피곤해 지고, 기억이 피곤해 지면 결국 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