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상의 한계로 작용하기도 한다. 극 장르가 지니고 있는 규범적 극작법의 한계에서 벗어나 보다 자유로운 작가의 의식을 표현하기 위한 극작법 중 메타드라마가 있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넓은 의미의 ‘메타드라마(metadrama)’는 매개적 의사소통체계를 보여주는 일련의 극작법을 구성원리로 한다.
서론 자료체 한정
1980년 - 현재까지의 TV 광고
‘맥심 오리지날’ 중심의 광고로 한정
계절성 광고(아이스커피), 이벤트성 광고는 제외
맥심의 전체 광고를 시대에 따라 심층가치 별로 구분
의미생성행로를 통해 맥심의 가능세계를 제시하고 맥심이 어떤 가치를 전달하려고 하는지를 살핌
맥
의미생성을 통한 컨텐츠의 조건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접근할 수 있다. 컨텐츠는 두 가지 조건 속에서 완성되는 것으로 파악한다. 컨텐츠의 첫 번째 조건은 의미가 존재해야 하며, 두 번째 조건은 그 의미가 수신자에게 전달될 수 있어야 한다. 전자는 컨텐츠의 ꡐ본질적 조건ꡑ이며, 후자는
의미생성과정은 차이에서 출발하여 관계에 의해 완성되는 것으로 이해한다. 행정학. 그 중에서도 정부간관계론의 학문적인 의미를 생성시키기 위해서는 차이를 발견하는 연구와 그것이 한 틀 속에서 관계 지워져야만 된다. 마찬가지로 변동하는 정부간관계의 모습에 대한 의의 발견과 처방은 차이와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그 동안 외면되었던 우리의 단군신화에 주목하고 그것의 모티브를 차용하고자 한다.
단군신화로 영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먼저 단군신화의 핵심을 파악하고자 노력했다. 단군신화를 몇 단어로 정리해 보자면 곰, 호랑이, 인간, 단군, 홍익생명(홍익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