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데거의 개념을 통합시키는 것이었다.
프랭클(1963, 1965, 1969, 1978)은 실존주의 철학자들이 언급한 것을 가지고 실존분석(로고테라피)이라는 그 자신의 이론을 체계화시킨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의 치료관점이 진공에서 발달된 것은 아니며 실존주의 철학자들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그는 프로이
부림은 서재필에 이르러 한글 전용의 독립신문을 만들어 내었다. 한글문화 부림은 서민들의 종교생활에 영향을 미쳤다. 15세기 조선 초기에는 불경과 유교 경전 등을 번역한 적이 있었고 조선 후기에는 동학과 기독교가 그들의 경전을 한글로 만들어 서민의 종교로 정착하는데 크게 도움을 주었다.
의미한다. 따라서 복음주의란 용어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계시된 하나님의 복된 소식, 즉 복음을 보존하고 선포하려는 기독교의 역동적 운동의 중심 취지를 가장 적절하게 표현한 것이다.
맥그라스에 따르면, 그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6세기부터였다. 그것은 중세 말기 교회의 형식적 신앙
의미를 탐구하게 하는 존재 개념으로 나타난다.
1950년대의 모더니스트들은 전통 서정시에 반발하고 도시적 감수성을 내세움으로써 전쟁 전 세대와는 다른 그들만의 입지점을 마련하려고 했다. 그러나 ‘도시’에의 천착은 ‘도시적 서정시’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정성을 창출해낸다. 1930년대의 모
의미가 현저할 수 있도록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시에서는 한 단어, 한 구절, 한 시 전체를 통해서 우리의 감정과 경험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며, 이 때문에 상징주의 시인은 인간의 감정이나 자연 현상을 언어로 암시할 수 있는 방식을 탐색했다.
음악과 시의 결합의 또 하나의 갈래는 시어와 시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