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의상디자인의 본질과 개념
1. 의상디자인의 본질
意匠--意 : 생각하다
--匠 : 技, 術
즉 생각하여 제작한다, 의중에 있는 계획이나 의도를 구체적으로 표시하여 형태가 있는 것으로 고안한다.
design 라틴어 designare 불어dessin, dessein 이태리어desegno
sign 알리다, 표시하다, 계획하다, 기호로 나
제 1장 의상디자인의 본질과 개념
1. 의상디자인의 본질
意匠--意 : 생각하다
--匠 : 技, 術
즉 생각하여 제작한다, 의중에 있는 계획이나 의도를 구체적으로 표시하여 형태가 있는 것으로 고안한다.
design 라틴어 designare 불어dessin, dessein 이태리어desegno
sign 알리다, 표시하다, 계획하다, 기호로 나
의상이란 배우가 걸치는 모든 것을 말한다. 즉, 극중 인물로서 사용하는 악세사리와 머리장식 얼굴과 몸의 분장에 관련된 모든 것과 마스크도 포함되는데, 이것들은 연극 전체의 통일을 위해 마련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무대의상 디자이너는 의상디자인 및 실제 제작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함께 연극학
3) 각 장애별 의복의 특징
① 브레이스 사용(brace)
의복, 의수를 사용할 때 보조기구의 마찰에 의한 옷의 마모와 부자유스런 외모를 볼수 있는 것은 보조기를 착용하였기 때문이다. 보조기는 일반적으로 단단한 금속이나 플라스틱장치를 의미하고 지지(support)는 유연한 직물로 구성된 기구에 적용된
패션디자이너 자기소개서,의상디자이너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패션디자인에 몸담는 동안 패션디자이너란 창의력뿐만 아니라 이해하고 이해시키는 법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소비자의 기호와 변화를 빠르게 이해해야 하고, 함께 일하는 동료와 클라이언트를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