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1.서론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업무의 50%는 글쓰기.
●글쓰기가 경쟁력인 시대.
●이제는 Technical Writing도 전문직종이다.
●기술자는 글쓰기에 소질이 없다.
●이공계열, 그 몰락의 이유.
●약도 그리듯이 쉽게 글쓰기를 하자.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사람들은 의아해
머리말 글쓰기의 근원을 알면 글쓰기가 쉽다.
하나, 제법 글을 쓴 사람치고 글쓰기 강좌를 들었거나 글쓰기 책을 읽어 기초를 닦았다는 사람을 난 본 일이 없다. 그렇지만, 시중에는 글쓰기를 다룬 수백 종의 책이 있고 또 꾸준히 팔려나간다. 필자도 좋은 문장과 단어들을 모아 놓은 아름다운 한국어류
교육을 제도교육 외의 활동을 포함한 과정으로 이해하지 않았고, 결과적으로 사회화와 사회비판적인 반사회화의 과정이 복합적으로 융합된 것으로 사고하지도 않았다. 이 시기에는 ‘대학개혁위원회’라는 과거 자치도서관운동/제2대학 운동과는 전혀 다른 운동이 부각된다. 대학개혁위원회는 부실
이공계 기피 현상의 원인과 대책 중 가장 중요한 게 처우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을 보여준다.
1. 이공계기피현상의 근본적 원인과 본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교차지원 허용과 이과과목의 어려움등 교육과정과 입시제도의 문제 - 32 표 (4%)
과학기술인의 처우와 불투명한 미래 문제 - 581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