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여러 가지 공연의 계보를 보면서, 가장 크게 드는 생각은 국립극장 측의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만의 공연을 하나 만들어 내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 일인가 하는 문제의 심각성 이었다. 공연은 관객을 전제로 무대 위에 올린다. 그러자면 작품의 작품성만을 생각할 수는 없는 노릇
무대 위의 여성의 몸을 감상하려는 보는 자 ‘남성’의 욕망이 반영되어 있다. 실제로 당시 발레 무대는 여성의 이상화된 환영을 보는 도피처 김말복,《무용예술의 이해》,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서울 (2003), p.111.
와 같았다고 한다.
*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 백조, 그 파격이 선사하는 즐거움
강인
지킬의 이중성을 발견하는 사람들
지킬의 이상한 점을 발견하는 어터슨,하지만 엠마는 저지하지만 댄버스는 불길함을 느낀다,루시가 지킬의 연구소로 찾아와 지난 밤 하이드와의 사랑을 얘기한다.
장소: 1.지킬 연구소2.길
장면: 엠마와 어터슨이 지킬 연구소로 찾아옴, 연구소로 나와 어터슨과 엠
Ⅱ. 본론
1. 공연장에 선 스타 ! 과연 누가 있는가?
데뷔 13년만에 하고 싶었던 연극무대에 드디어 오르게 된 ‘클로져’의 김지호, 지난 3월 연극 ‘바냐 아저씨’에 이어 뮤지컬 ‘밑바닥에서’ 선술집의 창부 ‘나스짜’ 연기에 도전한 김정화, 매번 스타급 연기자들을 내세워 화제를 낳고 있는 연극
핀 조명과 레이저, 싸이키등을 써서 화려하게 보이게 함과 동시에 색깔을 통해 각각의 감정을 표현.
ACT 4 숲속에서의 밤이 지나고 새벽이 되는 배경. 밝은 푸른색의 조명에 드라이 아이스가 밑에 살짝 깔리는 무대
ACT 5 교실에선 암전과 함께 헬레라가 잠에서 깨는 속도와 함께 점점 밝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