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일종의 고가전략이다.
Promotion : 국내에 처음 도입되었을 때는, ‘refreshing’ 함과 어느 음식과도 어울리는 범용성에 이미지를 맞추어 광고들을 다양하게 내보냈다. 대중성이 높아진 현재는 기능적 속성을 광고하기보다는 story나 스포츠를 이용한 이미지전달 측면에 중점을 두고있
상징은 직접 대상을 대리하는 것이 아니라 간접적으로 대상에 대한 개념을 표시하는 것이다. 어떤 사물을 생각하는 것과 그것에 대해 실제로 반응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다. 어떤 사물에 대하여 이야기할 경우, 우리는 그 사물이 그 장소에 없어도 그 개념이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지만, 그 때 사물
이미지는 작품 형성의 본질적 요소이다. 이미지의 이해 없이는 시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고 이미지의 이해 없이는 시를 쓸 수도 없다. 때문에 이미지에 대한 이해는 시에 대한 이해와 직결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지각 심상, 비유적 심상, 원형적 심상과 함께 상징적 심상은 심상의 유형 중 하나이다.
상징하는 모티프로 등장한다. 빨강은 강렬하고, 충동적이고, 거스를 수 없는 인간의 본성을 상징한다.
< YELLOW >
YELLOW – 화려함, 부유함
장예모 감독의 황후화
노란색 혹은 금색은 동양과 서양 모두에서 화려함과 부유함 즉 황제나 왕을 뜻하는 색으로 많이 쓰였고 희망의 의미로도 많이 쓰였
상징이 ‘개인적인 상징’, 즉 우리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맥락에서, 시에서 나타나는 시인 개인의 경험이 반영된 상징일 경우에 더욱 필연적이다.
-시인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정서를 독자에게 전달해서 감동시키려는 방법이 시 언어를 통한 이미지의 형상화 작용이고, 이 이미지가 지니는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