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발사》가 절찬을 받아 이때부터 그는 일류의 작곡가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어 《오셀로》(1816, 나폴리) 《도둑까치》(17, 밀라노) 등도 절찬을 받았다.
그리고 22년에는 빈을 방문하여 로시니 선풍을 일으켰으며, 23년에는 런던을 방문, 영국왕실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24년 파리로 건너가서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한 이발관. 이발사 K씨의 한숨이 잦아들 줄 모른다. 올해 경력 40년째인 베테랑 이발사인 K씨는 한때는 앉을 시간 조차 없을 정도로 찾는 이들이 많았다고 말한다. 일요일 같은 경우는 손님이 50~60명 정도 있었고 80년대 후반까지도 손님이 많았지만 요즘 이 이발소를 찾는 손님은 하
...아들의 다리를 고치기위해 백방으로 찾아 헤매면서 아들을 등에 업고 얼음이 언 강을 건너는 그의 모습은 그 시대의 어둡고 우울했던 아버지로써의 절망감과 아픔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느낄수 있었다. 비록 배우지 못하고 아무 힘이 없는 평범한 한 동네의 이발사 이지만 아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이발사는 이러한 정치적인 사건들을 민중의 시각에서 바라본 값진 영화이다. 효자동 이발사에서 보여지는 각각의 장면들을 통해 고전적인 관료제에서 전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 작품배경
작품의 배경은 이승만 정권 집권 시절로부터 거슬러 올라간다. 청와대가 경무대로 불리우던
이발사 (The barber of Siberia)
영화의 숨은 의도를 헤아려 본다면, 이 영화의 원제는 “시베리아의 이발사”이다. 이가 뜻하는 것은 미국인이 만든 벌목기계로 시베리아 숲의 나무를 벌목한다는 의미이다. 여기서 이발사에 초점을 둔다면, 벌목에 의해 베어진 나무는 다시 무엇인가를 만들기 위해 사용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