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한 이발관. 이발사 K씨의 한숨이 잦아들 줄 모른다. 올해 경력 40년째인 베테랑 이발사인 K씨는 한때는 앉을 시간 조차 없을 정도로 찾는 이들이 많았다고 말한다. 일요일 같은 경우는 손님이 50~60명 정도 있었고 80년대 후반까지도 손님이 많았지만 요즘 이 이발소를 찾는 손님은 하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등장인물 소개도 함께 이루어진다. 자신의 외모에 불만을 가지고 살아가는 주인공, 그리고 가장 친한 친구인 희진, 같은 반 친구로 우월한 외모를 가진 수진이 소개가 된다. 또한 방과 후에 집에 가다가 만난 고양이를 따라 가다가 우연히 이발소 주인 삼봉이를 알게 되고 자신이
지금까지 『천변풍경』을 통하여 박태원이 30년대 '서울'의 삶을 어떻게 인식했는지를 '서울'이란 공간, '서울'의 욕망 -돈과 성의 추구, '서울'의 가난과 소외현상의 측면에서 고찰하였다.
'서울'이란 공간에서는 근대적인 공간인 빨래터와 이발소, 카페, 구락부를 살펴보았다. 이 공간들은 근대화이후
블루클럽은 블루오션전략을 이용하여 성공한 사례
합리적 생활 추구형의 남성이라는 목표 고객층의 세분화,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을 통해 큰 성공을 거뒀던 것.
블루클럽은 앞으로 더 해외시장 그 중에서도 많은 인구와 고급화 전략을 펼 수 있는 중국, 인도 등의 새로운 시장 개척에 주력해야
이러한 광고의 기법들 속에서 특이할만한 사항은 국산품애용을 촉구하는 내용의 카피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1923년9월25일자 동아일보에 실린 경성방직의 '삼성표'와 '삼각산표' 광목은 "조선을 사랑하시는 동포는 옷감부터 조선산을 씁시다. 처음으로 조선사람의 작용과 기술로 된 광목"'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