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갤럭시 노트10.1 캠퍼스 어택’, ‘갤럭시 노트 S펜 스피닝 챌린지’와 같은 행사들은 제품의 특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에 소비자를 직접 참여시킴으로써 색다른 소비경험을 제공하여 깊은 관계 구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ATL(Above the line)에 있어서도 이색광고로 눈길을 끌었는데, 특히
어떤 연상을 하게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
즉, 브랜드에 대한 장기적 비전 수립을 의미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바람직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의 마음속에 구축하기 위해 제품특성, 브랜드 명, 심벌, 광고, 판매촉진, 이벤트, PR 등과 같은 모든 수단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과정
브랜드에 대해서 갖는 모든 연상의 합으로 포괄적인 개념이다. 브랜드 이미지는 주관적이며, 제품의 속성, 패키지, 가격, 품질, 제품이름 및 로고 등 제품 자체와 관련된 요인과 종업원과 경영자, 지역이나 국가 등의 원산지, 광고, 판촉 이벤트, 매장과 같이 제품 이외의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활동하는 싸이의 유쾌하고 꾸밈없는 이미지가 참이슬이 가지고 있는 역동적이고 깨끗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잘 부합되면서 소비자들이 많은 사랑을 얻은 것이 이점이기도 하지만 참이슬이라는 제품에 관심을 갖는 것 보다 싸이라는 콘텐츠에 관심이 집중되어 주객의 전도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벤트를 기획하여 자본을 투자하여야 한다.
만화 영화나 비디오 게임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치밀한 기획에 의해 탄생되고 있다.
예를 들자면 포켓몬스터의 피카츄와 같은 인물들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계속 진화한다는 스토리로 롱런 세일즈를 미리 계획한 것이다.
따라서 캐릭터의 개발과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