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Model 적용분석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timmers의 business model의 11가지 유형중에 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에 가장 가깝다.
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의 가치는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사람들로부터 나오며, 회원들의 회비(membership fee)가 주 수입원이다.
온라
1 On-line Game 산업의 특징
게임 산업은 크게 컴퓨터용 게임과 오락실(아케이드)용 게임 그리고 게임기용 게임 산업으로 나눌 수 있다. 초창기 게임 산업은 오락실용 게임과 가정용 게임기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90년대 들어와서 게임 산업은 다양하게 분류되게 되는데 개
엔씨소프트, 위자드소프트, 이오리스, 엑토즈소프트, 소프트맥스, 비테크놀로지, 타프시스템, 한빛소프트
- 영화: CJ엔터테인먼트
- 종합: 로커스홀딩스
o 금융자본의 프로젝트 투자 활성화: 투자조합, 네티즌 펀드
Ⅱ. 디지털 경영
1. Online vs Offline
디지털 경제의 확대로 인하여 온라인과 오프
향후 5년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1. E–Healthcare(전자 의료 산업)
(1) E–Healthcare의 밝은 미래
현대인들은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다. 현대인들이 사회에서 느끼는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과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술과 담배는 현대인들의 적이라고 불릴
소프트 두 업체가 차지하 는 등 완전히 수익구조가 편중화되어 가고 있어 리니지의 롱런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③ 지속적인 게임 개발
최근 게임소프트웨어 제작에 있어서 2가지 변화는 개발비용 상승과 게임 개발자의 중 요성 증대이다. 리니지는 게임 내용에 있어 엔딩(Ending)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