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이데올로기적 대립 등 수 많은 이해 정치, 종교, 민족 관계가 얽혀 있으며 2011년 오늘 날도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갈등 가운데 핵심은 바로 아랍과 유대의 민족적 갈등이다. 많은 아랍 국가의 정치 지도자들이 1948년 이스라엘의 건국 이후부터 이 유대 국가를 인정하지 않는 동시에 팔레스타인의
이스라엘 점령지에서 추방되어 요르단강 서안, 가자지구, 요르단, 레바논 등지에 흩어져 있던 약 90만의 팔레스타인 난민들을 민족단위로 취급함으로써 팔레스타인 민족주의를 각성시키고 이스라엘을 타도하여 팔레스타인 독립국가를 수립해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이러한 선동에 자극되어 한때는 약 3
Ⅰ. 이스라엘의 사회적 배경
사회적 배경으로 볼 때 이스라엘은 종교와 연관된 세계적 성지이다. 구 예루살렘의 성지, 헤롯왕의 성터, 비쟌틴왕국의 유적지, 예수의 탄생지 베들레헴, 마리아의 생가 나자렛, 갈릴리 바다 등을 실제 방문하여 봄으로써 2000년 전의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더듬어 볼 수
이스라엘에 대항하기 위한 군사조직을 창설하였다.
그러나 1970년 요르단 정부와 PLO의 갈등이 심화되었고, 결국 1971년에 PLO는 요르단 군대에 의해 강제적으로 요르단에서 추방되어 레바논으로 본거지를 옮겼다. 1974년부터 아라파트는 PLO가 이스라엘과 관련없는 국제 테러리즘에는 더 이상 개입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