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E-Sports 의 보급화 요인
- 국내의 E-Sports는 인터넷 전용선의 보급과 PC게임방의 확산 그리고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의 등장 및 세계 최초의 게임 전문 방송의 등장, 프로게이머의 높은 인기 등의 여러 요소에 의해 빠르게 보급화 되었다.
03 E-Sports 의 발전 연혁
▲ E-sports는 이들 요소의 발
E-sports가 정식 sports 종목으로 채택되는 것이 옳은가?
사회자: 오늘은 ‘E-sports가 정식 sports 종목으로 채택되는 것이 옳은가?’에 관련해서 토론을 진행하겠습니다. 최근에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한 E-sports(이하 이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늘고 바둑이 정식 스포츠 종목이 됨에 따라 이스포츠가 정식 스포츠
21세기의 새로운 놀이문화
E-Sports
게임의 역사
8 BIT 게임 시스템
3D 명령셋 탑재 게임 시스템
게임의 역사
퍼스널 컴퓨터의 등장
이스포츠(e-sports, electronic sports)
-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활동.
-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잘못된 통념(1)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은 문제해결 능력이 낮다?
듀크대학 메디컬 연구소는
규칙적인 운동이 기억력, 계획력, 조직력, 문제해결 능력 등의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발견하였다.
잘못된 통념(2)
스포츠에 포함되는 E-sports는 문제해결능력이 낮다?
E-sport는 스포츠의 종목으로
플라잉디스크
1. 플라잉디스크의 유래와 원리
플라잉 디스크는 간단하게 보면 원반던지기와 같은 게임이다. 이스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수 있는 스포츠이기에 종목또한 매우 다양하다 우선 플라잉디스크가 생겨난 유래는 플라잉디스크를 프리즈비라고도 한다. 프리즈비와 플라잉디스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