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교가 처한 상황들을 살펴보는 것은 세 가지 의의를 가진다고 생각된다. 우선적으로 그들을 이해함으로써 효과적인 복음전파의 방법과 방향들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둘째, 무슬림을 알아가면서 그들을 미움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하나님 나라를 함께 유업으로 나눌
이슬람교가 처한 상황들을 살펴보는 것은 세 가지 의의를 가진다고 생각된다. 우선적으로 그들을 이해함으로써 효과적인 복음전파의 방법과 방향들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둘째, 무슬림을 알아가면서 그들을 미움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하나님 나라를 함께 유업으로 나눌
이슬람 사회관습이라는 총체적 새로운 규범을 만들었다 현재도 상당부분 계승되고 있는 자힐리야(이슬럼 전)시대 아랍사회의 특징을 아랍 사회인류학자인 파타이 교수는 1)족내혼, 2)부계, 3)절대가부장적, 4)확대, 5)일부다처 사회로 요약할 수 있다.
2) 정교 일치사회
이슬람교는 아랍인들의 종교,
이슬람 국가에서는 왕이 국법을 어기는 것이 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결정을 내리기 어려워하다 할 수 없이 승낙은 했지만, 단지 울타리 쳐진 그 장소에서만의 집회만 허락될 뿐 다른 곳에서의 집회는 일절 허락하지 않았다. 덕분에 많은 외국인들이 마음대로 소리 내고 찬송하고 기도할 수 있는 곳이 허
본고에서는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지역인 동남아 이슬람 종교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 먼저 이슬람의 기원과 일반적인 이슬람의 교리와 실천, 그리고 특징을 알아보고, 그 다음 동남아 이슬람(인도네시아 중심)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본 후에 이슬람에 대한 기독교선교전략을 세우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