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신학자들의 노력을 달갑지 않게 생각하거나 계속해서 견제한다. 이러한 태도 이면에는 커다란 오해가 자리 잡고 있는데 그것은 곧 “종교다원주의 = 혼합주의” 라는 등식이다. 종교다원주의란 자신의 종교를 여러 종교 가운데 하나로 생각하고 이웃종교들과의 대화 및 상생을 시도하는 종교간
종교관에 대해)
초등 학교 5학년 무렵인가, 우리집 에서 아버지사업이 잘되게 비는 굿을 한판 벌였던 적이 있었다.학교 교육을 받은 탓에 어린 마음에도 이게 미신임에 틀림없고, 그래서 남보기에 부끄러웠다. 굿을 지켜보면서 두렵기도 했으나, 작두 타는모습에는 기이한 호기심도 일었다. 당시 이웃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장애아 부모들의 심리적 반응은 우리 사회에 뿌리박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고정관념과 그릇된 편견, 차별의식에 깊이 연관되어 있다.
본론에서는 장애아 부모의 심리적 갈등과정과 그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한 부모의 양육태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볼 것이다.
종교 별 사회복지활동, 즉 사회에 대한 기여도에 대한 여러 통계자료를 보면, 타 종교나 일반 민간단체들의 활동과 비교할 때 기독교가 상대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다. 특히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지난 2009년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사회복지, 교육, 대북지원 해외원조, 의료, 나눔운동, 자원봉사 등
말해서 타인을 돕는다는 것은 약자에 대한 본능적 동정심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며, 인간의 정서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가장 자연적인 개인적 시여의 형식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것은 타인의 고통에 대한 개인적 관계에서 발생하며, 단순한 동정으로서 종교와는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