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론적으로는 그 길이 소원하지 않을까 우리의 몸과 마음을 하나로 보며 이 세계와 교감할 때 때로는 느림의 철학을 깨 달고 모두들 자연스레 지나가는 조각구름에 어떠한 부담도 없이 心動할 수 있을 때 심신불이론 속에 평온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수천 년 간 가물가물 쌓여져온 우리의 전통
Ⅰ. 이원론과 심신이원론
심신이원론, 결국 몸과 마음을 제각기 다른 개체로 파악한다는 論 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렇지 않다라는 생각, 즉 심신불이론을 주지하고 있다. 강의시간을 통하여 수차례 언급된 동양적 사고에 대한 논의, 그 뭐라 딱 말할 수 없으면서도 알 듯 모를 듯 가물가물한 그러한
정책과정-분석 이원론
I. 정책과정-분석 이원론의 발달배경
1. 정책학의 학문적인 특성
정책학이 정책과정론과 분석론으로 이원적으로 발달하게 된 학문적인 배경은 정책학을 창시한 Harold Lasswell(1971)의 정책학의 정의에서부터 그 기원이 되고 있다.
즉 하나의 종합과학인 정책학을 "공공의 의사
Ⅰ. 서 론
사람이 사물을 바라볼 때 여러 가지 각도에서 판단할 수 있다. 모든 진리의 추체는 하나도 보아 유일하게 보는 일원론과 물질과 정신이라는 이원론의 각도에서 보기도 하고 모든 것을 수용하고 포용하는 다문화주의 관점에서도 볼 수 있다.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단정할 수 없지만 시대적
대립된 두 개의 원리 학문-신앙
과학-종교
믿음-지식
이성-계시
교회-국가
영혼-육신
빛-어둠
선-악
정신-물질
영혼-육체
이원론적 사고의 원인
동양종교의 영향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의 어려움
일원론플라톤의 이데아 :
-현실세계의 사물은 이데아의 복사품이다.
-일원론적 성격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