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교회 협의회는 복음주의 연맹의 선교 개념에 대하여
1) 세상을 죄악시하는 세계관은 이원론적이며 잘못된 것이다.
2) 피 선교지를 지배하려는 부권적 태도는 위험하다.
3) 대화의 유익을 전면 부정해서는 안 된다.
4) 하나님과 인간의 수직적 구원만 강조하고 사회적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은 잘못
세계관을 버리고 동양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궁극적 가치를 선택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서양의 과학 지식과 기술을 동양적 세계관에 거시적이고 원시안적인 안목에 비추어 최대한 그리고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적절히 선택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할 때만 인류의 미래에 희망을 걸 수도 있다고 본다.
물
식을 말한다. 각 국가는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상황에서 상이하게 발달해 왔기 때문에 국가간의 문화를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오늘날 기업의 국제화 세계화의 추세에 따라 국가간 문화의 보편성과 국가별 특수성 그리고 유사성과 상이성이 주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대조적인 이들의 개
상품화하려는 욕구가 부합되어 실현된 결과이다. 자본가와 노동자의 관계가 초기에는 서로 이익이 되는 호혜적인 관계에서 출발했다는 사실은 자본주의의 발달에 따라 이들의 관계가 상호 대립적으로 전개된 결과와는 상당히 대조적으로 비쳐진다. 이 장에서는 한국의 임금에 관해 논하기로 하자.
세계관(신비주의)과 그와 관련된 부분들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주인공(윌리엄)에게서 보이는 새로운 사상(경험주의·합리주의)과 관련해 글을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 아울러 말미에 동명의 영화와의 비교를 통한 현재적 관점의 역사인식을 간략히 서술함과 동시에 『장미의 이름』이 가지는 역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