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의 유물에는 바빌로니아의 창세신화나 구약성서의 (창세기)와 같이 체계적인 기록은 없지만, 각지에 있는 신전의 각문(刻文) 등에 어렴풋이나마 세계의 시초와 신들의 계보에 관한 기록이 남아 있다. 그 중에도 헤르모폴리스, 헤리오폴리스, 멤피스, 부시리스(그리스식 발음)의 네도시에는
복식을 특징짓기도 한다. 이러한 사회환경은 자연환경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양하여 복장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B.C. 3000년경 고대 이집트 시대에는 열대기후에 적응하기위해 신체를 많이 노출시킬 수 있는 요의를 착용했다. 그러나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신분에 따른 계급을 복장에 표시해야 했다.
복식품의 유행을 가리켜서 말할 때 사용된다. 어느 특정한 감각이나 스타일의 의복 또는 복식품이 집단적으로 일정한 기간에 받아들여졌을 때 이를 패션이라 한다. 시즌에 앞서서 새로 만든 유행의 복식품을 전시하거나 모델이 몸에 걸치고 공개하는 것을 패션쇼라 하는데, 미국에서 기원된 것이다. 그
발달과정
200년이 넘는 라켓운동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스쿼시는 국내에 도입된지 10여년만에 누구나 하고싶어하는 인기 스포츠 종목중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으며 스쿼시의 오랜 역사와 전통에 힘입어 생활체육의 한부분으로 이미 정착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받는 스포츠로서 인식되고 있다.
1. 복식의 역사
◇ 이집트
칼라신즈(Kalasins)라고 부르는 몸에 꼭끼는 드레스를 입었다. 모양이 다양하고 주로 린넨 천으로 만들어 졌으며 이 드레스를 입을때는 가발을 꼭쓰며, 화장은 매우 짙게 하고 보석류의 장식품을 많이 걸었다. 보석은 아기턱받이 모양 같은 목걸이를 하고 팔고리와 발고리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