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일본에서는 1980년대 이후 공정거래법(독점금지법)의 집행과 지적재산권법과의 조정을 위한 원칙을 명백히 하기 위해 지적재산권법과 공정거래법의 관계에 관한 원론적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3개의 입장이 대립한다.
① 지적재산권법은 사인에게 지적재산권이라
Ⅰ. 개요
온라인 환경에서 저작물은 가장 활발히 유통될 수 있는 대상이다. 따라서 현재 보호되는 저작물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용된다면 저작권자는 환경 변화에 대한 염려 없이 창작활동에 종사하면 될 것이다. 그러나 모든 것이 그렇듯이, 현재의 환경 변화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 반면 저작권
이러한 구분은 음성적인 특성 즉 소리의 차이에서 구분될 수도 있지만 분광 사진기를 통해 느끼기 힘든 음의 진동이나 진폭, 확산, 에너지양을 이분법적으로 나누어 구분하기도 한다.
위와 같은 변별적 자질 이론을 통해 야콥슨은 어린이 언어 습득 연구나 실어증 연구가 음운 체계를 지배하는 법칙
저작권이란 시, 소설, 음악, 미술, 영화, 연극, 컴퓨터프로그램 등과 같은 `저작물`에 대하여 창작자가 가지는 권리를 말한다. 예를 들면 어떤 소설가가 소설작품을 창작한 경우 그는 원고 그대로 출판·배포할 수 있는 복제·배포권과 함께 그 소설을 영화나 번역물 등과 같이 다른 형태로 저작할 수 있는
신문, 방송, 영화 등 기존 매체의 제작 과정에도 디지털 기술이 도입됨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는 거의 모든 콘텐츠를 의미하는 광범위한 개념이기도 하다. 또한 기존 아날로그 형태의 콘텐츠를 다시 디지털 형태로 변경한 것도 디지털 콘텐츠에 포함될 정도로, 콘텐츠 산업은 디지털 기술과 결합하여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