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授三年, 凊河張鎰, 因官家於衡州。 性簡靜,寡知友。無子, 有女二人。
tian shou san nian qing he zhang yi yin guan jia yu heng zhou xing jian jing gua zhi you wu zi you nu er ren
其長早亡, 幼女倩娘, 端姸絶倫。鎰外甥太原王宙,幼聰悟, 美容範。鎰常器重,
qi zhang zao wang you nu qian niang duan yan jue lun yi
이혼기(離魂記)> 육조시대(六朝時代)의 지괴(志怪)소설에서 소재를 구하였으나, 괴이한 줄거리를 지양하고 강렬한 사랑에 초점을 맞춘 명작
에서 제재를 빌려 쓴 것인데, 정광조가 원작의 내용을 풍부하게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대담하게 봉건예교를 반대하고 열렬히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천녀의
이혼기(離魂記)> 육조시대(六朝時代)의 지괴(志怪)소설에서 소재를 구하였으나, 괴이한 줄거리를 지양하고 강렬한 사랑에 초점을 맞춘 명작
에서 제재를 빌려 쓴 것인데, 정광조가 원작의 내용을 풍부하게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대담하게 봉건예교를 반대하고 열렬히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천녀의
Ⅰ. 양귀자의 현대소설 천년의 사랑 작품분석
1955년 7월 17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출생하여 원광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였다. 1978년 <<문학사상>> 신인상에 <다시 시작하는 아침>, <이미 닫힌 문>이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어 <무언극>(1980), <들풀>(1983), <공중 위의 집>(1985), <천마총 가는 길>(1987), <
2) 지괴소설(志怪小说)
(1) 지괴소설의 탄생배경
지괴란 말이 처음[장자庄子]에 보인다. 그 당시는 하나의 문체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괴의한 일을 기록한다]는 동빈 조사였는데 육조로 부터는 책이름으로 转用 되었고, 다시 소설의 한 장으로 발전했다.
지적한대로 무풍巫风, 음양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