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에 기초해야만 한다. 비인격적인 대상들을 과학적으로 다룰 때는 그 대상들은 피상적이고 우리가 능동적이 된다. 즉, 우리가 그것들을 다루고 검사하고 실험하는 것이다.
신학은 주경 신학, 역사 신학, 조직신학, 실천 신학의 4대 분야로 나눈다.
성경신학은 성경에 보존된 하나님의 자기 계시의
계시에 기초해야만 한다. 비인격적인 대상들을 과학적으로 다룰 때는 그 대상들은 피동적이고 우리가 능동적이 된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신학을 다룰 때는 주경 신학, 역사 신학, 조직 신학, 실천 신학의 4대 분야로 나누며, 이 분야 중 가장 먼저 나온 것은 주경 신학이라고 하며, 여기서 성경 신학이
인격적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을 가치 있는 인간으로 여겨야 한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인간은 인격적 존재이며 중요한 존재로 여겨져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성경적 상담자만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삶을 위한 중요하고도 의미 있는 목적을 갖도
Ⅰ. 들어가는 말
교회의 종말론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팽배하던 종말에 대한 기대는 한 시대를 지나면서 점차 천년왕국과 변화된 종말론으로 기울어갔다. 이러한 종말에 대한 기대의 후퇴는 중세를 들면서 종말론에 대한 여러 가지 논쟁을 일으키게 되었고, 18
제목 : 하나님의 이름.
Ⅰ. 들어가는 말.
고대 이스라엘에서 이름이란 그 이름을 가진 사람이나 물건의 존재와 본질을 나타내는 것으로 여겨졌다.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다 그 이름이 있어야만 존재하는 것으로 본 것이다.1 히브리 사람들은 사람의 이름이 그의 혼인 와 같은 것이라고 보았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