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그리고 반응형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학습 활동에 몰입하게 만들며, 이는 학습 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게임화된 학습 활동은 독서와 쓰기 기술뿐만 아니라, 언어 학습에 필수적인 청각적 및 시각적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중점을 둔다. 아이들은 알파벳 타일을 매치시키거나, 단
목적) Turing Test를 통과하는 것이 가능한 인공지능을 만드는 것. 처음엔 흥미 위주로 만들어짐
궁극적인 의도는 Jabberwacky 프로그램이 문자기반시스템에서 전체적인 소리기반 시스템(소리나 다른 감각원들로부터의 직접적인 학습)으로 바뀌는 것
George : Jabberwacky의 남자 역할을 맡은 캐릭터이다. 2
캐릭터를 만들어 다른 직업을 해도 겹치는 부분들이 많았다. 하지만 와우는 어떤 직업을 키웠다가 또 새로운 캐릭으로 다른 직업을 선택한다면 완전히 새로운 게임 진행을 할 수 있게 된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캐릭 하나를 키운뒤에도 다른 캐릭으로 또 와우를 시작하게 해준다.
2.3.2. 직업별 역할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
1) 스마트폰 활용
(1) 장점
첫째, 유아교육의 매체로 스마트폰이 적합하며, 여러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사용은 학습자의 참여도, 몰입도, 집중
1-2. 디지털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장단점 분석
1) 디지털 동화책의 장단점
디지털 동화책은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매우 유용한 교수매체 중 하나이다. 이는 전통적인 종이책과는 달리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과 멀티미디어 요소를 포함한다.
(1) 장점
①시각적 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