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성이 생동적으로 표현된다. 이러한 인류적 정보들의 올바른 관리는 인간으로서의 우리에게 역사적으로 부여된 책무이다.
6) 요약 및 한국교육에의 시사점
원시시대 수렵채취문명의 역사관과 세계관은 종교와 여성의 두드러지는 문화로 흘러왔고 .중세 농경정착문명, 유목이동 문명은 원형사관의
인류성을 고려하기 힘들다.
둘째, 행동주의 입장은 인간이 아니라도 지적능력을 가진 것은 언어습득을 할 수 있다고 본다.
셋째, 언어습득은 자극-반응-강화로만 설명되어질 수 없다.
넷째, 유아가 많은 특정 문장에 접했으나 유아가 학습하는 것은 이러한 특정한 문장이 아닌 문장구성의 원리를 학습
언어 교수학습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행동주의 견해에서는 인간이 모두 언어를 습득하며 같은 방법으로 언어를 습득한다는 점, 즉 언어습득의 인류성을 고려하기 힘들다. 만일 언어습득이 타고난 일반적 학습능력과 형성해 주는 환경의 영향의 결과라면 IQ나 환경의 차에 의
한국의 고유사상
1. 선비
(1) 선비에 대한 정의
선비의 어원과 변천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문헌에서는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하면서 만들어진 『용비어천가』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여기서는 주로 유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이었다. 또한 선비의 ‘선’은 몽고어의 ‘어질다’라는 말인 ‘sait’
Ⅰ. 개요
맑스주의 시각은 자유주의나 중상주의와는 다른 독특한 일련의 전제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정치경제의 본질 파악, 행위주체의 규정, 국가와 시장의 역할, 정치와 경제간의 실질적이고 바람직한 관계 등에 대하여 상이한 결론에 도달한다. 이처럼 서로 다른 가정을 기반으로 한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