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적 기반과 사회라는 실제적 장을 떠나서 가장 객관적이라고 생각되었던 과학에서조차 일어나게 되었으니, 20세기를 일컫어 “불확정의 시대”라 부르는 것이 타당하다.
이런 파편화된 이성의 시대이자 불확실성의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종래의 기독교 신학은 수용되기 힘든 메시지와 체계
<전략>
① 지원 동기
▶ 학과 선택 이유
학과를 선택한 이유를 밝힌다. 지원 동기는 눈에 띄게 한다. 구체적 동기가 들어가지 않을 경우에는 설득력이 없다.
▶ 대학 선택 이유
막연히 대학이 좋아서 선택했다고 하지 말자. 지속적으로 대학에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다닐 마음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
신학이 아닌 의학이나 우생학을 근거로 연구가 섹스의 위험성을 설파하며 사회에 잠재적인 악영향을 끼친다고 주장하는 성의 부정적인 면만을 강조하는데 쓰였지만 이때의 연구로 인해 성 과학의 토대가 마련되었다.
< 중 략 >
5. 동성연애
1) 케네스 플루머가 분류한 동성연애의 네 가지 유형
①
인문주의적 반성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논문, p.48~52
독일의 교육학자 Niethammer는 19세기 초엽에 『현시대의 교육-수업이론에서 박애주의와 인문주의 사이의 논쟁』 박애주의는 프랑스 혁명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북부 독일의 진보적 지식인들에 의한 교육실천의 사상적 기반을 가리킨다. 따
Ⅰ. 서론
구철학과신학이 동양종교의 가치를 발견하고 상대적으로 비평주의에 근거하여 기독교를 하나의 종교로 보는 비교종교학적 자세는 역사적 예수에 기초한 기독교의 절대성을 부정하는 결과가 되었다. 기독교를 이렇게 상대화할 때 교회는 스스로 성장을 포기하는 것이다. 라토렛은 “예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