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의 예술적 형상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민족적인 문예형식을 현대적인 미감에 맞게 더욱 세련시키고 완성시키는 일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같은 미적인 감각이나 예술적 형상성은 노동계급의 혁명사상을 철저하게 구현하고 사회주의적 이념을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을 때만 그 의미가 있다. 즉, 민
창작계획안을 제출하고, 모든 과정을 지원 받아 그 지도 아래 창작활동을 한다. 작품 속의 현실 또한 자본주의․자유주의의 생활원리가 아니라 사회주의적 생활규범에 지배당하며, 이러한 현실반영을 통한 문학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인민대중을 사상적으로 계몽시키고 정서적으로 감화시키는 것
인민공화국의 군인·정치인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의 위원장이었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가 주석 김일성과 독립운동가 겸 공산주의자 김정숙의 첫째 아들이었다. 한국 전쟁 당시 평양에서 철수하여 만주 지역으로 피신하였지만 중국인민해방군의 지원에 의해서 돌아올
창작 방법이며 이것은 그 이후로 전개되는 북한문학의 완강한 도식주의에 하나의 출발점을 이룬다. 조선문학의 특징의 또 하나는 사회주의 조국인 소련을 선두로 하는 제 인민민주주의의 국가와 전세계 근로자 인민과의 굳은 단결과 친선과 화목을 표시하는 국제주의 사상을 그 기본으로 하는 문학과
창작민요)
- 인민의 애국정신과 수련의 국제주의를 수용하기 위해 불렀음
- 돈돌라리의 어원은 모름
- 노래의 구조 - 라이쏘 돈돌라리
라이쏘 : 소련을 찬양하는 것 ➜ 현재는 민족주의의 영향으로 해당부분 삭제
- 한식(4.5) - 한식 때 돈돌라리춤을 춤
성묘를 감 : 한식 뒤에 청명/ 한중일 3국이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