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과 수용태도에 극심한 충격을 가져다주었다.
시장의 형성에 따른 문화적 토양의 변화는 사회사적 의미에서 주의 깊은 관찰의 대상이 된다. 경제의 활성화는 문화의 다양화와 수요계층의 확대를 동시에 가져오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현상을 반영하여 가면극, 판소리장르가 활성화되었고, 전기수
태도와 사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도모하여 그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바르게 인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겠다.
Ⅱ. 북한 판소리의 이해
1. 북한 판소리문학의 가치와 특징
판소리 문학의 미적 가치를 평가내리는 데 있어서 사실주의적 묘사와 인간을 그리는데 있는 그 개성적 특성을 뚜렷이 살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민족의 고전이자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판소리나 <춘향전>에 대해서도 남한의 학적인 평가와는 아주 다른 인식태도를 보이고 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북한문학사에서 판소리와 우리 민족의 대표적인 고전작품인 <춘향전>이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살펴보기로 한
Ⅱ. 본 론
1. 북한 판소리 문화에 대한 인식태도
북한에는 판소리가 없다. 이는 전적으로 김일성 주석이 남도 창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판소리를 '쐑소리'라 하여 폄하한 데서 기인한다. 북한에서는 60년대 초 민족음악, 특히 민요의 발전 방향을 놓고 내부적으로 격렬한 논쟁이 있었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 분리교육이 장애아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하기 위함이다
? 부족한 시설 때문에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장애아들을 위해서는 기존의 보육시설을 이용하여 통합보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 략>
비장애아 학부모가 인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