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식으로 경험론과 합리론을 절충해 놓았는지를 설명했다. 우리의 인식이 어떤 과정속에서 일어나는지 그리 그런 인식의 한계는 어디까지인지를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판단의 종류인 분석판단과 종합판단이라는 개념을 통해 우리가 구체적으로 어떤식의 사고방식을 가지는지도 설명하고 있다.
인식하고 지각하고, 그러한 지각을 생각한다는 것은 감정과 밀접한 관련성을 지니고 있다. 사고와 신념과 같은 인지는 합리적 이거나 비합리적일 수 있다.
Ellis의 인지모형에 따르면 “인지-정서-행동”의 상호 작용이 항상 일어나며, 느낌을 결정하는 것은 상황 자체가 아니고 상황을 해석하는 방식
종합적으로 그리고, 실증적인 인식론에 대한 개념으로 바꾼다. 이성적인 판단이 그러한 세계를 주어와 술어 그리고 미적 경험으로 나누는데 반해 바움가르턴은 우리에게 이러한 계기들을 전체 종합적인 것으로 이해할 것을 시인하도록 단언한다.
그러나, 칸트의 저술은 바움가르턴의 기여를 무색하
종합적으로 그리고, 실증적인 인식론에 대한 개념으로 바꾼다. 이성적인 판단이 그러한 세계를 주어와 술어 그리고 미적 경험으로 나누는데 반해 바움가르턴은 우리에게 이러한 계기들을 전체 종합적인 것으로 이해할 것을 시인하도록 단언한다.
그러나, 칸트의 저술은 바움가르턴의 기여를 무색하
판단할 것이 아니라 합헌으로 판단하여야 한다는 법률해석기법을 말한다. 이는 법률의 합헌성 추정에 근거를 두고 미국 연방대법원의 판례이론으로서 정립된 것이며, 우리 법원이나 헌법재판소도 이를 수용하고 있다. 합헌적 법률해석을 해야 하는 이론적 근거로서는 헌법을 정점으로 하는 법질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