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된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는 세부변수로는 a)자기효능, b)정신적 비용, c)혁신성의 세가지 변수를 선정하였다.
a) 자기효능은 주어진 행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정의할 수 있다.(Bandura 1998). Venkatesh(2000)는 용이성을 중심으로 한 연구에서 자기효능이 이용의 편리성, 즉 용이성에 유
인지된 용이성(perceived ease of use)이다. 인지된 유용성은 어느 특정 시스템을 사용함으로 인해 자신의 업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는 정도라고 정의될 수 있으며, 이는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이 관련된 것으로 특정 기술을 이용하는 것이 개인의 업무 성과를 향상시킬 것이라는 주관적인 믿
얼마나 쉽게 떠오르느냐 중심으로 판단하는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질문) 2002 한일 월드컵 직후 월드컵 광고 관련해서
광고 최초 상기도를 조사한 결과 SKT(30%), KTF(20%) 순으로 나타났다.
당시 월드컵 공식 후원사는 KTF였는데 왜 이런 결과가 나타났을까?
SKT의 회상 용이성 때문이었다.
용이성
게임에 접속을 하면 유저는 수많은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 상호작용성은 함께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서로가 상대방의 게임방식 등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대화를 하며 이루어진다.
또한 누구나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안
이용경험이 있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와 같은 내용이 실려 있다.
먼저 ①의 내용에서는 스마트폰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언급해주고 있어, 스마트폰이 무엇인지는 알더라도 정확한 개념을 모르는 피조사자들에게 개념적 정의를 내려 편의를 돕고 있다. 이는 응답자가 어떤 사실적 정보를 충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