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의 관심이 주목될 것이다. 또한 자신에게 한정되어 있는 시간을 더욱 유용하게 쓰고 싶다는 열망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상 세계에 대한 수요와 기술의 발전과 만나 우리가 이때까지 상상속에서나 그릴 수 있었던 세계로의 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 생각대로 Team은 뇌파를 이용하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문화기술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2년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문화기술을 정보기술, 생명공학기술(BT:Bio Technology), 나노기술(NT:Nano Technology), 환경기술(Environment Technology), 항공우주기술(ST:Space Technology)과 함께 '미래유망신
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그에 따른 부가 가치와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도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현의 자유를 외치는 목소리는 갈수록 높아지지만 접근성이 높다는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관련 법률이나 규제가 강화되어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
미래에는 출산율의 저하로 온라인 게임 이용자의 연령이 증가하지만 이에 걸맞은 여러 분야의 게임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게임성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 전 연령으로 파급되어가는 이와 같은 게임 이용은 개인화와 게임중독이라는 부정적인 요인을 유발하지만, 사람들 간의 교류, 즉 SNS를 두터워지게